본문 바로가기

중학생 추천 도서 50권 리스트 다운로드

오른지니 2024. 7. 21.

방학 동안 아이들 책 얼마나 읽나요? 중학생이 된 아이는 평소에는 학원 다니느라 책을 양껏 읽지 못해 아쉬워하는데 방학이 되면 책 읽을 시간이 좀 더 확보되어 도서관에 더 자주 가곤 해요. 

 

도서관에서 읽고 싶은 책을 골라 읽곤 하는데 그러다 보니 책이 좀 편독될 때가 있어요. 그럴 때 학교에서 추천해 준 추천도서를 읽으면 평소에 접해 보지 않은 책도 읽게 되는데요.

 

오늘은 큰 아이 학교에서 방학 동안 읽을 책 추천 해준 리스트를 함께 공유해요,

 

중학생 추천 도서 50권 리스트 다운로드

 

이번에 학교에서 나누어 준 중학생 아이 추천 도서는 문학 소설, 시 고전, 과학, 인문사회, 진로, 역사, 예술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추천해 주셨어요.  문학만 좋아하는 아이라 문학 외의 책은 어떤 걸 권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추천도서가 있어서 고민 해결입니다. 

 

중학생 추천 도서 50권 리스트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부터 날마다 우주 한 조각, 이런 수학은 처음이야, 청소년을 위한 한국근현대사, 질문하는 영화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 리스트를 추천해 주셨어요. 중학생 아이 학교에서 방학 동안 읽을 도서를 추천해 준 리스트다 보니 다양한 분야의 도서로 구성되어 있네요.

 

중학생 추천 도서 50

 

 

위의 리스트를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실 수 있어요.

 

중학생 추천도서 50.pdf
0.07MB

 

중학생 추천 도서  - 알로하, 나의 엄마들

 

추천 도서 목록에서 알로하, 나의 엄마들도 있네요. 저도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던 책이라서 눈길이 더 갔어요. 

 

일제강점기에 하와이에서 노동을 했던 이민 1세대 그리고 그들과 사진결혼을 통해 삶을 이어 나간 여성의 삶을 보여주는 책인데 먹먹함으로 쉬지 않고 읽었던 책이었어요.

 

중학생 추천 도서 - 알로하, 나의 엄마들

 

누구의 잘못인가? 스스로 원하지 않는 시대 속에서 삶을 살아내 왔던 그들의 삶이 너무 마음이 아프고 지금의 나를 반성하고 내 삶을 좀 더 사랑하게 되는 시간을 갖게 하는 책이었어요.  

 

 

 

나중에 아이가 크면 권해줘야지 했던 책인데 이번에 추천 목록에도 들어가 있는 걸 보고 다시 떠오르게 되었어요. 역사 공부도 함께 되는 책을 권하고 싶으시면 알로하, 나의 엄마들을 추천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