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아이스크림 홈런 교육 1년 시키고 느낀 점
초등학생 4학년부터 5학년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을 1년간 시키고 나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공유하고 아이 교육에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요.
아이스크림 홈런 교육을 시킨 계기
초등학생 1학년 입학을 하면 학교 앞이나 마트에서 흔하게 아이스크림 홈런 체험을 권유받게 되시죠? 저도 큰 아이부터 계속 권유를 받았는데 하지 않았어요. 왜냐면 태블릿으로 하는 교육이 믿음이 가지 않아서였어요.
강의를 틀어놓거나 게임 형식으로 되어 있는 교육이 흥미유발에는 좋으나 꾸준히 갈 수 있을까?
오히려 미디어로 접하는 교육보다 책을 통해서 접하는 교육과 직접 체험하는 경험이 아이에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더 강했어요.
하지만 둘째는 2년 이상을 아이스크림 홈런 교육을 시켜달라며 조르고 조르고... 결국 신랑의 권유에 아이스크림 홈런 교육을 하게 되었고 그게 벌써 1년이 지났어요. 그에 관한 저의 생각을 공유하고자 해요.
아이스크림 홈런의 구성
2024년 5학년 기준입니다.
- 학교 공부
국영수사과의 과목별로 나누어져 예복습을 진행하는데요. 주로 아이가 사용하는 것은 오늘의 학습입니다. 오늘의 학습을 통해 꾸준히 매일의 진도를 학습하고 2주 1회 선생님과 전화나 영상을 통해서 점검을 하는 시간을 가져요. 전화통화시간이 5분 정도뿐이라 크게 교육을 받고 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아이는 선생님과 통화하는 부분으로도 자기의 할당량을 꾸준히 하게 되는 효과가 있네요. - 특별학습
학부모님 요청 혹은 선생님께서 주는 학습으로 영단어 암기와 같은 학교 진도 외에 속담, 책 읽기, 한국사, 실험의 달인 코딩, 타자연습, 협력퀴즈 등 교과과정 외에 교육을 할 수 있는 학습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자세한 것은 아이스크림 홈런 사이트에 사진과 설명이 더 자세하게 되어 있으니 확인하세요.
아이스크림 홈런 교육의 장점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별 기대 없이 오히려 반감을 가지고 시작한 아이스크림 홈런 교육이에요. 사실 이걸 1년 꾸준히 아이가 할까 라는 의심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는 장점은 사실이에요. 저는 아이스크림 홈런을 체험만 하고 글을 쓰거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는 글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 꾸준히가 된다.
저희 둘째는 피아노 학원 외에 전혀 학원을 다니지 않아요. 영어는 책을 읽는 것만 함께 했고, 수학은 집에서 방학 때 개념수학으로 1학기 예습만 해서 보냈어요. 그래서 다른 과목은 집에서 전혀 학교 교육을 하지 않았어요.
다른 과목은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하는 교육이 전부였는데 하루 20-30분만 하다 보니 짧게 끝나는데 매일매일의 꾸준함 덕분인지 학교 진도를 금방 나가고 복습까지 하니 아이가 잘 이해하고 따라가네요. - 다양한 과목을 교육할 수 있다.
국영수 외에 다양한 특별학습이 구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과목을 접하고 익히고 하네요. 더욱이 게임형식이나 동영상으로 되어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아이들 흥미를 유발하여 자연스럽게 학습하게 되는 것들이 있어요. 특히 속담을 배우고 퀴즈 풀기, 책이 들어가 있어 책 읽기가 되는 점은 좋았어요. 다만 코딩교육 같은 특별학습은 프리미엄으로 구매를 또 해야 한다는 점과 코딩교육을 하고 있는 제가 보기에는 수준이 유아 수준이라 그 부분이 아쉬워요.
아이스크림 홈런 교육의 단점
금방 질리기는 해요. 처음에는 아이가 새로운 교육에 빠져들면서 의욕적으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줘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익숙해지니 하루 이틀 공부를 미루는 일이 생기기도 했어요. 이 부분이 아이스크림 홈런의 가장 큰 단점이었는데요.
하지만 '역시 그렇지' 하고 판단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학습을 꾸준히 유지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공부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요. 아이마다 다를 수 있지만 공부에 질리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해요. 오히려 밀린 학습을 몰아서 하는 경험도 해 보고 매일 조금씩 경험도 해 보며 다양한 방식으로 꾸준히 학습하는 습관을 길러가는 과정도 교육의 일부라고 생각해요.
처음에 아이스크림 홈런 온라인 학습에 아이가 너무 집중하는 게 아닐까 염려하는 학부모님이 계실 거예요. 저 역시 비슷한 고민을 했지만, 1년간 지켜보니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말씀드려요.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관심을 덜 가지기도 하고 지나치게 몰입하지 않아요. 따라서 학부모로서 너무 걱정하기보다는, 아이의 학습 습관이 꾸준하게 유지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 홈런이 학습을 꾸준히 하는 훈련이 되네요.
저도 체험 신청 후 계약을 했었는데 조건 없이 체험되는 부분이 좋았어요.
택배 받고 돌려보내는 것도 알아서 다 해주어 편하게 이용했어요.
아이스크림 홈런 교육 정리한다면
아이스크림 홈런이 학교 교육의 모든 것을 다 알아서 해준다는 아니지만 학교 교육의 예복습을 위해 조금씩 꾸준히 하는 훈련을 할 수 교육에 방향을 둔다면 활용해 보실 만하다고 생각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