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학생 용돈 카드로 토스 앱 유스카드 추천하는 이유 5가지

오른지니 2024. 7. 16.

요즘 아이들 용돈 어떻게 주시나요? 저는 초등학교 저학년에는 현금이나 지역페이로 줬었는데 이제는 토스로 주고 있어요. 토스로 용돈 지급하니 너무 편해요. 초등학생도 만들 수 있는 토스유스카드, 토스 앱으로 용돈 주는 장점 5가지 적어보려 해요.

 

토스유스카드란?

 

만 7세부터 만 16세까지 이용가능한 체크카드로 교통카드로 이용 가능해요.

 

아이 핸드폰에 토스 앱을 다운로드한 후 토스유스카드 발급을 신청. 부모님 동의 후 발급되는데 우편으로 도착해요.토스유스카드 도착 후 핸드폰에 카드 등록 하면 자녀 명의로 가상 계좌가 생겨요.

 

1. 은행에 방문 없이 계좌 만들기

토스 앱-용돈관리-잔액확인

 

토스 앱을 다운로드 후 은행에 가지 않아도 카드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가상계좌를 만들 수 있어서 토스유스카드 신청 후 유스카드가 도착하면 등록을 해 주면 돼요. 아이가 스스로 계좌에 본인 핸드폰에서 용돈이 얼마인지 확인하며 관리할 수 있어요.

 

2. 토스 앱으로 잔액이 얼마인지 스스로 확인

토스 앱-용돈관리-용돈기입장

 

 

기존에는 용돈기입장을 따로 작성하도록 했는데 이제는 기입장이 없어도 용돈을 얼마나 사용하고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스스로 체크하며 용돈 관리를 해서 좋아요.

 

매달 1일 아이에게 용돈을 지급하는데 날짜별로 얼마를 사용했는지 어디에 많이 사용했는지 확인하며 용돈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어요.

 

3.  용돈 내에서 이체 가능

토스 앱-용돈-송금-계좌이체

 

매달 1일 아이에게 용돈을 주는데 부족할 때는 용돈 조르기를 해요. 물론 용돈 내에서 사용해야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을 때 용돈 조르기를 통해 카톡을 보내면 계좌처럼 토스계좌로 보내줄 수 있어서 삼촌찬스 또는 조부모님 찬스를 사용한답니다.

 

친구들끼리 버스카드 없을 때 빌려준다던지 함께 모여 논 후 더치페이를 할 때 계좌송금을 할 수 있어서 용돈 안에서 이체를 할 수 있다는 것도 편리해요. 토스 앱을 사용하는 친구들은 연락처로 확인 후 더 쉽게 송금할 수 있어요.

 

4. 버스요금 결제 기능

 

토스 앱-용돈-교통카드

 

 

다른 체크카드는 만 18세 이상만 버스결제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토스를 이용한 토스유스카드 등록을 하니 버스요금 결제가 가능해서 체크카드와 교통가드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하니 편리하네요.

 

5. 저금통 기능

토스 앱-용돈관리-저금통

 

토스 앱 내에서 저금통을 따로 관리할 수 있어요. 둘째는 용돈을 받을 때마다 스스로 저금통에 조금씩 돈을 나누어 두더라고요. 여자아이들 앨범 구입을 위해서 모으더니 그새 다 빼서 사용했네요. ㅋㅋㅋ  둘째는 몇 달 지나고 보니 저금통에 꽤 많은 돈을 모아서 기특했던 적이 있어요.

 

부모님 소득공제 신청도 가능하니 아이들 용돈도 소득공제 신청 잊지 마세요. 이러면 토스유스카드 등록과 토스 앱으로 용돈 주는 좋은 점이 6가지인가요? ^^

 

토스 앱-용돈-소득공제-신청


 

용돈은 아이들이 스스로 돈 관리를 해 보는 경험과 능력을 기르는 훈련이라고 생각해요. 때문에 토스 앱으로 용돈 카드를 만들어 주어서 좋았던 점이 용돈을 확인하고 저금도 할 수 있고 계좌로 이체를 하는 경험까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좋네요. 

 

요즘은 용돈도 스마트하게 지급하고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좋네요. 아이에게 용돈 어떻게 주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학부모님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라요.

 

 

 

댓글